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레고리머과이어,위키드,동화와현실의경계,도전

by 루이다 2023. 9. 21.
반응형

 

 

 

 

 

초록색으로 태어난 이상한 아이 엘파바가 학교를 뛰쳐나와 대담하게 지하운동에 뛰어든 아나키스트에서 서쪽 나라의 마녀가 되지까지의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100여 년 동안 사랑받아온 고전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어엎는 수정주의 판타지 문학입니다. "위키드"그는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서쪽마녀가 왜 사악한지 또는 왜 사악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실마리의 부재에서 시작합니다. 이 책은 엘파바가 독단적이고 편집증적이며 독립적인 영혼이 된 이유에 초첨을 맞춘 심리소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엘파바는 많은 단점을 지니고 있지만, 끊임없이 진정한 선이 무엇인가 찾으려 애를 씁니다. 불완전하고 고뇌하는 주인공 엘파바의 인격이야말로 우리 자신을 비추는 거울이며 위키드가 갖는 진정한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의 판타지는 주인공이 고난과 시련을 거치며 약점을 극복하고 영웅이 되는 것이 보편적인데, 엘파바는 끝까지 불완전하고 뒤틀린 실패자, 마녀로 남아 고독 속에서 생을 마치게 됩니다. 그래도 불의와 부조리에 타협하지 않고 외로운 투쟁을 계속한다는 점에서 영웅적인 면모를 보여줍니다. 그레고리 머과이어의 소설 "위키드"는 현실과 상상력이 어우러진 놀라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그린 랜턴과 오즈의 마법사와 같은 클래식한 이야기와 결합하여 독특한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위키드"의 주요 내용과 흥미로운 측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즈의 새로운 시각

"위키드"는 오즈의 이야기를 새롭게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즈 이야기의 배경과 캐릭터들이 이 소설에서는 완전히 다른 시각으로 다루어집니다. 그레고리 머과이어는 오즈의 세계를 좀 더 복잡하고 다채롭게 그려내어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합니다.

 

2. 역사와 상상력의 조합

"위키드"는 역사적인 사건과 상상력을 조합한 독특한 이야기입니다. 소설은 오즈와 더불이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풍부한 설정과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역사적 요소와 상상력을 조합한 결과 "위키드"는 독자들에게 더 깊은 생각과 감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3.캐릭터의 복잡성

그레고리 머과이어는 "위키드"에서 캐릭터들을 매우 복잡하게 그려냅니다. 주인공 엘파바는 악당이 아닌 영웅으로 그려지며, 그 주변의 캐릭터들도 동일한 복잡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들의 내면 갈등과 성장 과정은 독자들에게 강한 공감과 고민거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4. 동화와 현실의 경계, 삶의 의미와 도전

"위키드"는 동화와 현실의 경계를 탐구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어릴 적에 읽던 동화 이야기를 더 깊게 생각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레고리 머과이어는 동화의 배경 뒤에 숨겨진 현실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세계를 더 깊이 보게 합니다. "위키드"는 삶의 의미와 도전에 대한 고민을 다루는 책입니다. 주인공 엘파바는 사회적 편견과 도전에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삶과 가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며, 더 나은 세상을 상상하게 됩니다.

 

 

총평

"위키드"를 100여년 동안 사랑받아온 고전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엎는 수정주의 판타지 문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즈의 마법사는 독재자였고, 서쪽나라의 사악한 마녀는 약자의 편에 선 아웃사이더들의 영웅이었다고 단순하게 소개한다면 "위키드"를 너무 뻔한 패러디 문학으로 지레짐작할 위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판타지 형식을 빌려 작가가 진짜로 쓰고 싶었던 이야기는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의 적을 악마로 탈바꿈시키는가에 있습니다. 사실 엘파바의 선해지기 위해 끊임없이 고군분투했다는 점이 위키드를 성공하게 만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레고리 머과이어의 "위키드"는 독특한 이야기와 깊은 내용을 담고 있는 소설로, 오즈의 이야기를 새롭게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상상력의 조합, 도화와 현실의 경계, 그리고 삶의 의미와 도전에 대한 고민은 이 소설을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위키드"는 독자들에게 오즈의 세계를 다시 생각하게 하며, 삶의 본질에 대한 심오한 고민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 자신과 세상에 대한 생각을 깊게 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엘파바가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